사귀자는 첫 프로포즈, 제안을 받았을때는 정말 당황스러웠지만
두번째 진짜 프로포즈는 오히려 '언제하려나' 열심히 목빠지게 기다리는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이미 상견례도 해버렸고 결혼날짜도 잡았는데
프로포즈를 안하니깐..  내심 초조하고 섭섭하기도 했죠.
결혼한다니깐 다들 '프로포즈는 어떻게 받았어?'라고 물어보는데 할말도 없고 -.-;

때는 4월 25일이 시작되는 밤 12시가 좀 넘은 시간이었습니다.
평소처럼 잠들기 직전, 침대에 누워 전화를 했습니다.
수영 : 오빠, 자?
문철 : 아니. 아파트 주차장으로 내려오세요~

호호~ 사실 약간 기대를 하긴 했었습니다. 왜냐면 4월 25일은 나의 생일이니깐.
그래두. 올거면 귀뜸이라도 해줄것이지..
화장도 안한 푸석한 얼굴에 머리 질끈 묶고 가디건 하나 걸치고 총총 아파트를 내려갔습니다.

빨간 오빠 차앞에 갔는데, 오빠가 황급히 숫자 50을 세고 오라고 했습니다.
천천히 50까지 세고 차에 갔더니.
와~ 내가 좋아하는 딸기 케익에 생일 촛불이 반짝반짝. 초가 11개니깐 정말 밝더군요. ^^;
케익을 차위에 올려두려고 했는데, 바람이 휙~ 불어서 다시 불을 밝히느라 고생을 했더라구요. ㅋ
이게 첫번째 선물. 야심한 밤에 야금야금 달콤한 케익을 나눠먹고~

두번째 선물은 오빠답지 않은 화려한 포장의 29송이 장미+ 한송이 장미.
스무살 생일에 장미를 못받았을 것 같아서 샀다고 하더라구요^^
화려한 장미를 좋아하진 않지만.. 평소에 익숙하지 않은 일을 나를 위해서 했다니.. 살짝 감동~

세번째 선물은 내가 넘넘 좋아하는 작은 들국화 한다발.
오빠답고 내가 좋아하는 들꽃같은 자연스러운 꽃.

그러고선. 뿌시럭뿌시럭 주머니를 뒤지더니, 은반지 하나를 꺼냈습니다.
문철 : 이거, 내가 10년동안 껴온 성결서약식 반지야. 나의 순결을 드릴께요. 받아주실래요?
수영 : 네~! 당연하죠.

그리고 오빠는 저의 손에 자신의 성결서약 반지를 끼워주고 꼭 안고 기도해줬습니다.
"하나님. 저는 수영이가 어떤 삶을 원하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
... 우리가 만나서 사랑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아~ 이 기도가 정말 감동적이었는데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너무 감동했었나봐요^^;;

5천원도 되지 않는 싸구려 은반지이지만
그 속에 담긴 하나님을 향한 마음과 저를 향한 마음이 너무 예뻤습니다.
번쩍거리는 다이아몬드 반지가 전혀 부럽지 않았습니다.
여기저기 흠집이 나고 약간 구부러지기도 했지만 그 반지와 함께해 온 시간과 오빠의 삶 만큼
세상 어느 반지보다 소중하고 예쁜 반지입니다.

20대의 마지막 생일날, 싱글의 마지막 생일날 받은 감동적인 프로포즈~
결혼해서 살면서도 가끔은 특별한 프로포즈하면 좋을 것 같아요.
다음번 프로포즈는 제가 먼저 선수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정리 : 최수영
:
BLOG main image

꾸러미 Category

psalm151 (90)
여름여울 이야기 (48)
살며, 사랑하며, 배우며 (15)
결혼식이야기 (15)
戀愛 연애 (6)
스크랩 (5)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엮인 글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
Today : Yesterday :